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삶을 살아가는 아이 입니다. 저는 주말에 여자친구와 가끔씩 등산에 오르곤 하는데요. 오늘은 초보들이 쉽게 등산할 수 있는 천안 서북구 쌍용동에 위치해 있는 봉서산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천안에 위치한 봉서산은 초보자들에게 이상적인 코스로서 풍부한 자연경관으로 산책로로 유명합니다.또한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자연속에서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봉서산을 방문하는 초보 등산객들을 위해서 등산 시작점부터 출발 지점까지 간략하게 소개하려고 합니다.봉서산을 방문하기 전에 사전 준비와 계획을 세우는 것 또한 중요한데요, 등산 날씨를 확인하고 편안한 복장과 안전한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등산화가 없다면 운동화를 신어야 하고 급작스러운 기후 변화에 대비하기 위하여 방수 외투나 우비를 챙겨야 합니다.

     

    천안 봉서산

    천안 봉서산 정상 쉬운 출발코스: 쌍용공원 출발!

    봉서산 진입로는 다양한데요, 쌍용공원 앞에 차를 세워두고 육교를 통하여 봉서산 입구로 진입하는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시작점부터 정상까지의 거리는 약 2km 정도 됩니다.육교를 통하여 진입하다보면 중간에 휴식을 취하거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적절한 장소도 여러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봉서산 입구부터 정상까지 쓰레기 하나 없이 정말 깨끗합니다.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서 모든 사람들이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아 등산로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천안 봉서산의 장점: 쉬운 이정표 안내!

    봉서산 정상을 가기 위해 이정표를 따라 쭉 올라가 주시면 됩니다! 이정표를 따라 가다 보면 푸르른 숲, 시원한 계곡, 그리고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천안시의 전경은 숨이 멎을 만큼 아름답습니다. 등산 중에는 자연 속에서의 평온함을 느끼며 스트레스 해소와 신체 활성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봉서산은 언제나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싶은 이들에게 최적의 장소 입니다.

    천안 봉서산의 매력:봉서산 운동기구

    이정표를 따라서 10분정도 올라가다 보면 배드민턴 코트와 봉서산 운동기구가 보이는데요 벤치프레스 2개소가 설치 되어있어 저는 헬스를 좋아하여 벤치프레스를 했지만 체력이 뒷받침하여 주지 못해 5개만 하고 포기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등산을 진행하면서 병행하기에 최적의 코스입니다. 또한 벤치프레스 외 철봉과 윗몸일으키기를 할 수 있는 기구까지 설치되어 있어 주말에 사람들이 정말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천안 봉서산 정상 도착!

    운동기구에서 10분정도 걸으면 봉서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봉서산 정상은 158m로 봉황이 깃들어 살았던 산이라 하여 봉서산이라 불리게 되어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출발해서 봉서산까지 30분 정도 소요 되며 왕복 1시간이 소요됩니다. 봉서산 정상을 찍고 집에서 가져온 ABC주스를 마시고 내려가는 길은 역시 홀가분 하게 내려온거 같아요! 대략 왕복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비록 짧은 등산이었지만 정상까지 도착했을때의 성취감은 이로 말할 수 없습니다.

     

     

    초보 등산러 분들에게는 맞춤 등산 코스이니 산에 도전하기 두려우신분들에게 최고의 등산코스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멋진 전망과 편리한 편의 시설을 갖춘 이 산이 지역 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아름다운 경치와 정상에 도달했을때의 성취감, 자연에 푹 빠져드는 단순한 기쁨등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고 신체 활동에 참여하면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스트레스, 불안 및 우울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음을 맑게하고 창의성을 높여 등산이 끝난 이후 오랫동안 지속적인 행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등산은 자신에게 도전하고 한계를 뛰어넘고 개인적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행동들은 결국 다른 산을 정복하겠다는 꿈과 목표라는 것이 생기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으며 경험들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여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산을 오르면 유대감이 조성될 뿐만 아니라 동료애를 키우는 사회적 활동입니다. 

     

    반응형